로고

[광명시] 탄소중립 실천하고 스마트하게 포인트 쌓자! 광명시,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앱 출시

- 15일 탄소중립 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출시 
- 복잡한 인증 절차 개선, 간편하게 포인트 신청 가능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6:48]

[광명시] 탄소중립 실천하고 스마트하게 포인트 쌓자! 광명시,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앱 출시

- 15일 탄소중립 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출시 
- 복잡한 인증 절차 개선, 간편하게 포인트 신청 가능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4/04/15 [16:48]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15일 출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광명시민 탄소중립 활동가를 뜻하는 ‘기후의병’들이 탄소중립 활동 인증과 포인트 신청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앱이다.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는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광명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17개의 탄소중립 실천 분야를 수행하고 사진으로 인증하면 분야마다 정해진 포인트를 지급한다. 1년 되대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포인트는 광명사랑화폐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간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는 광명시 기후에너지센터 누리집에 접속하여 실천 분야별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었다.

 

시는 시민들이 포인트를 받기 위해 누리집에 일일이 접속해 실천 분야를 인증하는 절차에 불편을 느껴 시스템을 개선해달라는 요청이 많아 앱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앱을 이용하면 간편한 인증을 통해 포인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알림서비스로 빠르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를 통해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앱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사용하면 된다.

 

기존과 같이 광명시 기후에너지센터 누리집에 접속 후 본인 인증 절차를 걸쳐 가입할 수도 있다.

 

기존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회원은 그대로 연동되어 따로 회원가입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앱을 통해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생활 속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실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시작한 기후의병 탄소중립 포인트제도에는 2024년 3월 현재 6천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탄소중립 실천 건수는 약 15만 건으로 시민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